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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족이 찾는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채찬병 기자 |2019-11-12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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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클립아트코리아


따뜻한 온대 지방과 아열대,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히비스커스의 꽃잎으로는 차를 만들어 마신다. 히비스커스 꽃잎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애 피부노화 및 주름 개선, 기미, 잡티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 히비스커스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가르시아나 캄보지아 추출물 (HCA) 성분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노화방지, 동맥경화예방, 고혈압예방, 피로회복, 눈건강, 이뇨작용에 도움을 준다. 


히비스커스 음용 방법


티백을 우려내서 차로 마시는 법이 보통이며, 잼이나 향신료로 이용하기도 한다. 하루 섭취량은 티스푼으로 1숟가락씩 하루에 1~2잔 마셔주는게 적당하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당뇨환자라면 혈당을 낮출 수 있어서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하며, 임신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다.


히비스커스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과다 섭취시 설사나 배탈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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