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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관청소부 양파를 먹읍시다

채찬병 기자 |2019-11-12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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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클립아트코리아

 

양파의 산지 가격 하락으로 양파 농가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지자체에서는 양파 재배 농가를 위해 양파 소비 촉진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많이 먹을수록 건강에 좋은 양파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양파덮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양파덮밥 레시피

 

[필수 재료]

양파 1, 계란 1, 1공기

[양념 재료]

물엿 1T, 간장 2T, 맛술 1T, 참기름 1T, 참깨 1/2T

 

[조리 순서]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한다.

예열된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는다.

양파가 투명해 지면 양념재료를 넣고 갈색이 날 때까지 볶는다.

볶은 양파 위에 계란을 깨어 넣은 후, 젓가락으로 젓는다.

계란이 익으면 준비한 밥 위에 올린다.

참기름과 통깨를 올려 완성한다.

 

 

양파의 효능

 

양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 철 등의 영양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어 맵고 단맛이 나며, 양파의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퀘르세틴은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세포의 염증 및 상처를 회복하는 데 효과가 있다.

 

양파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이 신경안정제 역할을 하므로, 잠을 잘 때 머리맡에 양파를 두면 신경을 안정시켜서 잠을 한결 편안하게 자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알리신은 일산화질소를 배출해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관 내의 섬유소 용해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전이나,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주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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