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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부룩한 속으로 새해 맞이하실 건가요?

박민정 기자 |2019-12-31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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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팽만 #속다스리는음식 #가스해소법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연말이면 잦은 모임 후 더부룩한 속을 후유증으로 얻기도 한다.


배에 가스가 차면 복부팽만으로 일상생활은 물론 잠을 잘 때도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이런 증상은 시간이 흐르면 대부분 사라지지만 몇 가지 자연요법으로 빠르게 완화할 수 있다.


1. 레몬을 가까이


위액과 구성 성분이 비슷한 레몬은 소화를 도와 가스 생성을 줄인다.


또 즙을 짜내 물과 섞어 마시면 천연 이뇨제 작용을 하는데 여분의 수분도 배출 할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2. 칼륨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체내 나트륨 배출 및 수분 균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칼륨은 복무팽만을 완화시키는 필수 성분이다.


영양제로 챙기기보다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바나나, 아보카도, 잎채소 등을 먹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3. 따뜻한 차로 소화돕기


페퍼민트, 카모마일, 생강, 계피로 만든 차 한 잔의 여유로 속을 편안히 다스릴 수 있다.


허브 종류인 페퍼민트는 위액 분비를 촉진하고 가스 배출에도 도움을 주며 진경제 역할도 한다.


또 생강은 단백질 분해를 돕는 소화효소를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항염증, 항바이러스에도 효능이 뛰어나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4. 후식은 요거트로


식사 후 당분이 많은 디저트 대신 생과일을 섞은 저지방 요거트를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


단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다량의 유제품 섭취는 오히려 복부팽만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5. 복부팽만 유발 음식 피하기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 수 있는 특정 음식을 피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콩은 피트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다른 음식의 소화를 방해하며 가스를 만든다.


장 운동 촉진을 이유로 식이섬유를 과도하게 챙겨먹는 경우도 있는데 이 역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브로콜리, 양배추 등 배추과 채소도 다량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 껌을 씹을 때 공기를 삼키면서 위장에 가스가 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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