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연건강 > 건강뉴스

이웃과 음식과 삶의 맛을 '함께하는 인생식탁'

성기노 기자 |2019-11-12 18:19

카카오톡 공유하기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미지 네이버 공유하기 이미지

9월28일·10월26일 전국 5개 권역 동시 진행


직접 준비해온 음식과 함께 삶의 의미를 나누는 인생나눔교실 '함께하는 인생식탁'이 전국 5개 권역에서 9월, 10월의 넷째 주 토요일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는 나눔, 소통, 배려 등 인문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인생나눔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각 지역 다양하고 의미 있는 장소에서 지역민이 만나 삶의 경험을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식탁마다 다양한 삶의 주제를 두고 참가자들이 직접 준비해 온 음식을 나누며 소통하는 밥상모임(소셜 다이닝)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가족' '사랑' '친구' '소통' '육아' '은퇴' 등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고민이나 삶의 가치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자유롭게 나누며 소통할 수 있다.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의 해법을 이웃의 지혜와 경험 속에서 찾고 서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인생나눔교실 '함께하는 인생식탁'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인생식탁은 오는 28일과 다음 달 26일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영남권, 호남권 5개 권역별로 도심공원, 문화거리, 호반공원, 문화시설 등 지정된 다양한 장소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수도권은 원도심과 신도심을 연결하는 지역문화예술커뮤니티 공간인 인천 송도 트라이보울 광장에, 강원권은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춘천의 대표 호반 공원인 의암공원에 인생 식탁이 차려진다.


충청권은 도심 속 주민 휴식공간인 대전 은평 근린공원, 영남권은 폐교를 리모델링한 문화예술공간인 대구 가창창작스튜디오, 호남권은 전주를 만나는 첫 번째 얼굴인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 자리가 마련된다.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과 참가 신청 방법은 인생나눔교실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rko2010)나 권역별 주관 단체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권역별 주관 단체는 수도권 서경대 산학협력단 예술교육센터(aec.skuniv.ac.kr), 강원권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 충청권 충북문화재단(www.cbfc.or.kr), 영남권 대구문화재단(www.dgfc.or.kr), 호남권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www.jbct.or.kr)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인생식탁은 이웃과 함께 삶에 대한 고민과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라며 "함께 나누는 인생의 즐거운 경험이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생나눔교실은 현역에서 은퇴한 선배 세대와 한창 성장하는 후배 세대가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해가는 쌍방향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2015년 시작됐다. (서울=연합뉴스)

저작권자 ⓒ건강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작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