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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영과 5분 필라테스 배우기 ⑰] 코어 근육 단련하는 상체 스트레칭

박지현 기자 |2020-12-28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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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Showwhy 여다은)

  (사진=Showwhy 여다은)


미니볼은 운동할 때 몸의 좌우 균형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인 소도구다. 주로 가벼운 스트레칭 보조도구로 사용되며, 맨몸으로 하는 운동보다 세세한 근육까지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다.  대표적인 복부운동인 윗몸일으키기는 복근 상부를 자극하는 동작으로 미니볼을 이용하면 코어를 집중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다. 이어서 미니볼은 딱딱한 바닥에서의 동작이 힘든 초보자에게는 친절한 보조도구가 되고 코어가 단련된 사람에게는 동작을 수월하게 취할 수 있도록 돕는 도움닫기 역할을 한다.

 

윗몸일으키기는 허리 힘을 쓰지 않고 복부 근력만을 이용해 상체를 일으키는 것이 핵심이다. 미니볼로 인해 몸의 3분의 1 정도가 이미 올라와 있기 때문에 완전히 누워서 시작하는 것 보다, 동작 수행이 한결 수월하다. 상체를 들어 올렸을 때는 복부 근육을 쥐어짠다는 느낌으로 수축해야 선명한 식스팩을 얻을 수 있다.

 

*방법

 

-바닥에 누워 미니볼을 날개뼈 아래 가운데 둔다.

 

-다리는 골반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굽혀 바닥을 지탱한다.

 

-손은 머리 뒤를 가볍게 받치고 복부 힘으로 상체를 들어올린다.

 

-중심을 잡으며 올라왔을 때, 복부 근육을 강하게 수축한다.

 

-호흡은 내쉬는 숨에 내려가고 내쉬는 숨에 상체를 일으킨다.

 

*효과

 

배곧은근(식스팩)이 자극되고 그중에서도 특히 복부의 상부 근육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 동작을 수행하는 내내 미니 볼 위에서 좌우 균형을 잡기 때문에 식스팩뿐만 아니라 복부 근육 (배바깥빗근, 배속빗근, 배가로근)전체를 자극해 복부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코어 근육은 단련할수록 몸의 중심을 바르게 세워, 자세 교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 맨몸보다 척추에 부담이 덜해 허리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Ssoyoung만의 Point!

 

미니볼을 이용해 좌우 밸런스를 잡기 때문에 신체 불균형인 사람들이 하면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미니볼에 등을 지지하는 동시에 복부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복근을 집중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고 뱃살 제거로 인해 식스팩을 볼 수 있다. 윗몸일으키기뿐만 아니라 미니볼을 이용한 모든 스트레칭 동작은 근력과 지구력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반복 수행할수록 신체 전반의 근력과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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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영400만 유튜버

쏘영(한소영)은 1987년 1월 1일 새해를 여는 첫날 태어났다. 우연한 기회에 '길거리 캐스팅'이 돼 배우의 길을 걷게 된다. 2018년에 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부문 여자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러다 유튜브 먹방의 신세계를 접하고 1년여만에 구독자수 260만명을 달성해 '먹방 여신'으로 떠올랐다. 7월 28일 현재 구독자수 397만명을 기록, 배우출신 가운데 구독자수 독보적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에는 MBC 일일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에서도 톡톡 튀는 역할을 하고 있다. 쏘영은 어렸을 적 한때 비만이어서 총 30kg을 뺐고 그 뒤부터 이를 유지하고 유연성도 기르고 싶어 요가를 시작했다고 한다. 한때 요가학원을 직접 운영하면서 수강생을 가르친 경험도 있다. "그동안 갈고 닦은 나만의 요가 팁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게 돼 기쁘다"고 말하는 쏘영과 함께 요가의 세계로 한걸음씩 들어가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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