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howwhy 여다은)
(사진=Showwhy 여다은)
미니볼은 운동할 때 몸의 좌우 균형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인 소도구다. 주로 가벼운 스트레칭 보조도구로 사용되며, 맨몸으로 하는 운동보다 세세한 근육까지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다. 대표적인 복부운동인 윗몸일으키기는 복근 상부를 자극하는 동작으로 미니볼을 이용하면 코어를 집중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다. 이어서 미니볼은 딱딱한 바닥에서의 동작이 힘든 초보자에게는 친절한 보조도구가 되고 코어가 단련된 사람에게는 동작을 수월하게 취할 수 있도록 돕는 도움닫기 역할을 한다.
윗몸일으키기는 허리 힘을 쓰지 않고 복부 근력만을 이용해 상체를 일으키는 것이 핵심이다. 미니볼로 인해 몸의 3분의 1 정도가 이미 올라와 있기 때문에 완전히 누워서 시작하는 것 보다, 동작 수행이 한결 수월하다. 상체를 들어 올렸을 때는 복부 근육을 쥐어짠다는 느낌으로 수축해야 선명한 식스팩을 얻을 수 있다.
*방법
-바닥에 누워 미니볼을 날개뼈 아래 가운데 둔다.
-다리는 골반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굽혀 바닥을 지탱한다.
-손은 머리 뒤를 가볍게 받치고 복부 힘으로 상체를 들어올린다.
-중심을 잡으며 올라왔을 때, 복부 근육을 강하게 수축한다.
-호흡은 내쉬는 숨에 내려가고 내쉬는 숨에 상체를 일으킨다.
*효과
배곧은근(식스팩)이 자극되고 그중에서도 특히 복부의 상부 근육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 동작을 수행하는 내내 미니 볼 위에서 좌우 균형을 잡기 때문에 식스팩뿐만 아니라 복부 근육 (배바깥빗근, 배속빗근, 배가로근…)전체를 자극해 복부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코어 근육은 단련할수록 몸의 중심을 바르게 세워, 자세 교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 맨몸보다 척추에 부담이 덜해 허리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Ssoyoung만의 Point!
미니볼을 이용해 좌우 밸런스를 잡기 때문에 신체 불균형인 사람들이 하면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미니볼에 등을 지지하는 동시에 복부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복근을 집중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고 뱃살 제거로 인해 식스팩을 볼 수 있다. 윗몸일으키기뿐만 아니라 미니볼을 이용한 모든 스트레칭 동작은 근력과 지구력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반복 수행할수록 신체 전반의 근력과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