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칼럼 > 칼럼

[조병식 자연의학회장 ‘닥터 자연치유’] 10가지 자연치유 비결을 시작하며

관리자 |2020-10-15 11:41

카카오톡 공유하기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미지 네이버 공유하기 이미지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이제부터 필자가 15년동안 완성한 자연치유법 10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가장 기본은 식습관,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여기에 자연 치유력(해독 재생 능력)을 높이는 여러 요법이 더해진다.

 

앞서 말한 것처럼 자연치유아카데미에는 3·4기 암과 만성신부전증 환우, 여러 번 재발한 자가면역질환 환우들이 많이 찾아온다. 이런 난치성 질환을 치유하려면 식습관, 생활습관을 바로잡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해독·재생 능력을 높이는 효과 높은 방법들이 필요하다.

 

자연치유법 10가지를 아는 데는 인체의 삼중구조를 이해해야 한다. 동양의학에서는 오래전부터 인체를 정··신의 삼중구조로 보고 있는데 정은 육체, 기는 에너지, 신은 정신·마음을 뜻한다. 서양에서는 이를 양자 의학 개념으로 몸, 양자파동장, 마음으로 나눈다.

 

육체를 다루는 분야를 생의학(Bio Medicine) 또는 기능의학, 파동을 다루는 것을 마음 의학(Mind Medicine) 또는 심신의학이라고 한다. 모두 대체의학 분야다. 진정한 통합의학은 이 3가지를 다 다뤄야 하고, 세 가지 모두에서 병의 원인을 찾고 진단, 치료해야 한다.

 

자연치유법이 10가지인 까닭은 몸, 마음, 에너지장 각각에 3가지 요법과 자연요법이 더해진 데 있다.

 

그렇다면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자연치유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육체를 건강하게 하는 세 가지 방법은 해독요법, 재생요법, 운동이다. 이것은 장기, 조직, 세포, 유전자를 건강하게 한다. 장기에서 유전자까지 병이 드는 근본 원인이 노폐물과 독소다. 먼저 이를 제거하고, 식이·영양요법으로 세포를 재생하는 해독·재생요법을 중심으로 적당히 운동한다.

 

해독요법은 각 장기, 세포, 혈관을 청소하는 방법이다. 인체에는 해독 능력이 있어 대소변으로, 땀으로, 호흡으로, 간의 해독으로 인체로 들어오거나 대사산물로 생긴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한다.

 

그런데 인체로 들어온 중금속과 각종 화학 물질이 과도하거나, 과식 또는 대사 기능이 떨어져 생긴 노폐물이 해독 능력을 초과하면 인체에 쌓인다. 장에는 숙변이, 간에는 콜레스테로 담석이, 신장에슨 요산 결석이 생긴다.

 

또 노폐물은 혈관에 쌓이고 벽은 두꺼워져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켜 질병의 원인이 되며, 인체로 들어온 농약과 중금속은 잘 배출되지 못해 여기저기에 쌓여 세포와 장기 기능을 떨어뜨리고 호르몬과 면역 교란을 일으키며 암을 만든다.

 

다음 편에는 자연치유법의 첫 번째 방법으로 해독요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건강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

조병식자연의학회장

2020년 1월 한국자연의학회 초대 회장에 취임해서 자연치유를 의학의 영역으로 확대 발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1990년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2001년 부산 공단지역에 개원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이웃집 의사로 살던 중, 현대의학의 한계를 느끼고 통합의학의 기롤 들어섰다. 난치병 클리닉을 열어 환자들을 치료하다가 ‘산속에 답이 있다’라는 생각에, 2005년 산으로 들어가 ‘자연의원’을 열었다. 그로부터 환자들의 생활 공동체 터전인 ‘자연마을’과 ‘경주자연치유아카데미’를 차례대로 세우고, 지금은 경북 경주의 ‘자연의원’과 경기도 광명의 ‘서울자연치유아카데미’를 오가며 치유, 연구 그리고 메디칼 푸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조병식의 차연치유’는 병원에서 포기한 말기 암 환자들이 주로 찾았던 초기 모습과 달리 이제는 암은 물론 당뇨병, 만성신부전증, 자가면역질환 등의 만성질환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의사로서 현대의학 지식을 바탕으로 자연치유에 관한 꾸준한 연구와 임상 데이터를 축적해 신뢰도를 높여왔다. 그는 15년 간 자연치유법과 자연치유의 올바른 기준 정립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반쪽 의료이지만 기득권화한 현대의학과 무질서하고 비과학이 만연한 대체의학 사이에서 만성질환자들이 스스로 치료 주체가 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조병식의 자연치유’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 ‘암은 자연치유 된다’ ‘4대 만성병 자연치유 교과서’ 등이 있다.

댓글 작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