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연건강 > 치유요가

[400만 유튜버 쏘영과 힐링업 요가 배우기 ⑧] 척추 교정하는 만병통치약 코브라 자세

박지현 기자 |2020-08-12 16:56

카카오톡 공유하기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미지 네이버 공유하기 이미지


코브라 자세 (Bhujangasana, 부장가 아사나)를 취하는 쏘영. 완성자세에서는 가슴을 완전히 열어줘야 하며 상체를 과하게 올리지 않아야 한다. 척추에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쏘영처럼 다리 간격을 골반 너비로 벌려주면 된다.(사진=Showwhy여다은)




  

*코브라 자세 (Bhujangasana, 부장가 아사나)

부장가는 뱀을 뜻하며 요가의 연결 동작에서 자주 사용된다. 바닥을 향해 얼굴을 두다가 상체를 들어올리며 머리는 공격태세를 취하는 뱀의 모습과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척추 근육을 최대한 활용해 척추를 컨트롤하는 근육을  강화하는 동작이다.

 



*방법

 

-엎드린 상태에서 두 발을 모은다.

 

-손바닥은 가슴 옆에 두고 팔을 90도 각도로 구부린다.

 

-바닥을 밀어주며 치골이 바닥에 닿을 때 까지 몸통을 들어준다.

 

-엉덩이의 힘을 놓지 않고 허벅지 부분에 힘을 준다.

 

-30초간 호흡하며 동작을 유지한 뒤 내쉬는 숨에 몸통을 바닥으로 내려놓는다.

 



*핵심

 

-치골을 배꼽 쪽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들어준다. 이때 허벅지는 최대한 바닥에 붙이고 무릎은 살짝 들어준다. 발등은 매트에서 떨어지지 않아야 한다. 목과 어깨를 최대한 이완하고 가슴을 활짝 열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

 

-전신 스트레칭 효과가 있어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돕는다.

 

-가슴을 활짝 열어줘 폐와 심장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배와 허리를 자극해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군살이 빠진다.

 

-척추디스크와 강직성 척추염(척추 주변 인대와 힘줄이 뼈에 붙어 척추의 움직임이 둔화되는 질환)을 예방한다.

 

-난소와 자궁의 기능을 향상시켜 생리통을 완화한다.





*쏘영(Ssoyoung)만의 Point!

 

-특징

머리부터 발 끝까지의 근육을 이완하는 전신 스트레칭이자 허리질환을 예방하는 만병통치 자세다. 비틀어진 척추 배열을 원래대로 고르게 잡아준다. 대부분 몸의 후면에 위치한 근육을 사용해 군살 없는 뒷태와 예쁜 목라인을 가질 수 있는 자세다.

 

-유의점

허리디스크를 겪고 있는 사람은 부상을 예방하기위해 지도자의 지도하에 수련해야 2차 부상을 막고 안전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또 소화성 궤양, 장결핵, 탈장 증상을 가진 사람은 장기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시도하지 않는 편이 좋다. 완성 자세에서 목을 뒤로 넘기면 완성자세지만 척추에 부담을 덜고 싶다면 나처럼 정면을 바라보고 발 간격을 골반 너비로 넓혀주면 된다.

 

 

-효과

척추 근육을 전반적으로 이완시켜 허리디스크, 척추염 등 다양한 척추질환을 예방한다. 가슴과 허리의 결림을 해소하고 특히 심장 부근을 이완시켜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 또 허리와 엉덩이 연결 부분의 유연성을 높이며 좌골의 신경통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복부 장기 마사지 효과가 있어 위장과 신장기능의 활성화를 돕는다.


저작권자 ⓒ건강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쏘영400만 유튜버

쏘영(한소영)은 1987년 1월 1일 새해를 여는 첫날 태어났다. 우연한 기회에 '길거리 캐스팅'이 돼 배우의 길을 걷게 된다. 2018년에 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부문 여자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러다 유튜브 먹방의 신세계를 접하고 1년여만에 구독자수 260만명을 달성해 '먹방 여신'으로 떠올랐다. 7월 28일 현재 구독자수 397만명을 기록, 배우출신 가운데 구독자수 독보적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에는 MBC 일일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에서도 톡톡 튀는 역할을 하고 있다. 쏘영은 어렸을 적 한때 비만이어서 총 30kg을 뺐고 그 뒤부터 이를 유지하고 유연성도 기르고 싶어 요가를 시작했다고 한다. 한때 요가학원을 직접 운영하면서 수강생을 가르친 경험도 있다. "그동안 갈고 닦은 나만의 요가 팁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게 돼 기쁘다"고 말하는 쏘영과 함께 요가의 세계로 한걸음씩 들어가보자.

댓글 작성

당신만 안 본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