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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만 유튜버 쏘영과 힐링업 요가 배우기 ②] 굽은어깨 개선 물고기자세

박지현 기자 |2020-07-30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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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고기 자세 (마츠야 아사나Matsyasana)를 취하는 쏘영. 이때 등의 힘으로 가슴을 최대한 열어주며 목에 상체무게를 싣지 않도록 한다. 쏘영은  기존 팔꿈치를 바닥에 붙이는데서 추가로 합장하는 자세를 무난하게 선보였다.  (사진=SHOWWHY 여다은)


1. 물고기 자세 (Matsyasana, 마츠야 아사나)

물고기가 유연하게 물속에서 헤엄치는 자세와 비슷하다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굽은등과 거북목을 치유하는 등 만병통치 효과가 있는 자세다

 


*방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다리를 가지런히 한다.

 

-팔꿈치로 바닥을 눌러 어깨를 뒤로 굴려준다.

 

-손은 바닥에 고정해도 되고 합장해도 된다.

 

-등의 힘으로 가슴을 들어 올리며 척추가 자연스러운 곡선을 그리도록 한다.

 

-가슴은 최대한 활짝 열어주고 정수리가 바닥에 닿도록 고개를 꺾어준다.

 

-10초간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한 뒤 제자리로 돌아오고 송장 자세(Savasana, 완전 휴식 자세)1분간 휴식을 취한다.

 




*핵심:가슴과 머리를 들어 올릴 때 엉덩이는 바닥에 고정 시켜야 한다. 고개를 뒤로 꺾을 때 목이 바닥에 너무 짓눌러지지 않도록 하고 목이 아닌 등의 힘에 집중해야 한다.

 



*효과

 

-가슴, 어깨, 목 뒤의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가슴이 활짝 열리며 심장 부근을 자극해 심폐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

 

-두뇌의 백회혈을 자극해 두통을 완화 시킨다.

 

-목 근육이 이완되며 목주름을 예방하고 갑상선과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이다.

 

-복부 근육을 자극해 변비를 완화시킨다.

 

-라운드 숄더(Round shoulder) , 라운드 백(Round back) , 거북목을 교정한다.

 

*쏘영(Ssoyoung)만의 Point!

 

-특징

현대인들은 잦은 스마트폰 사용과 오랜 시간 컴퓨터 작업으로 등과 어깨가 많이 굽어있다. 물고기 자세는 등 힘만으로 어깨와 가슴을 펴는 동작인데 척추가 선천적으로 불편하거나 경추 질환이 있는 사람에겐 무리가 갈 수 있다.

 

-유의점

바닥에서 등을 무리하게 뗄 필요는 없다. 목을 뒤로 젖혀 바닥에 지탱할 때 목에 상체의 체중이 실리지 않아야 한다. 자칫하면 목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 무게 중심을 적당히 두고 지탱하는 것이 좋다. 고개를 꺾을 때 혈액이 머리로 몰리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는 동작을 짧게할 것을 권한다.

 

-효과

일단 허리가 굉장히 시원하다.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을 교정하는데 가장 좋은 자세로 생각된다. 또 상체 근육이 전부 이완됨으로써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는 효과가 있다. 목주름도 예방할 수 있으며 미미하지만 안티에이징(Anti-aging, 노화방지)’ 효과도 있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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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영400만 유튜버

쏘영(한소영)은 1987년 1월 1일 새해를 여는 첫날 태어났다. 우연한 기회에 '길거리 캐스팅'이 돼 배우의 길을 걷게 된다. 2018년에 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부문 여자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러다 유튜브 먹방의 신세계를 접하고 1년여만에 구독자수 260만명을 달성해 '먹방 여신'으로 떠올랐다. 7월 28일 현재 구독자수 397만명을 기록, 배우출신 가운데 구독자수 독보적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에는 MBC 일일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에서도 톡톡 튀는 역할을 하고 있다. 쏘영은 어렸을 적 한때 비만이어서 총 30kg을 뺐고 그 뒤부터 이를 유지하고 유연성도 기르고 싶어 요가를 시작했다고 한다. 한때 요가학원을 직접 운영하면서 수강생을 가르친 경험도 있다. "그동안 갈고 닦은 나만의 요가 팁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게 돼 기쁘다"고 말하는 쏘영과 함께 요가의 세계로 한걸음씩 들어가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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